본문 바로가기
맛집

일산 중식당 녹차 쌀면 전문점 <명성각> 후기!

by 나해린 2022. 8. 6.
728x90
반응형

갑자기 짜장면 혹은 중국집이 땡기는 날이 있다. 이 날도 다른 식당을 향해 가다가 갑자기 짜장면이 먹고 싶어서 급하게 알아보고 방문하게 된 마두동의 명성각이다. 근처에 밤리단길에서 놀다가 가깝기도 해서 결정하게 되었다.

 

명성각-외관명성각-내부
명성각 외관 및 내부

20년 이상 된 일산 마두 명성각!

나는 이번에 처음 방문했지만 찾아보니 일산신도시가 생기고 초반부터 일산과 함께한 식당인 것 같다. 명성각이 처음 오픈부터 같은 사장님인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한 자리에서 20년 이상 되었다면 분명 맛이 없거나 큰 문제가 있었다면 절대 이렇게 오랫동안 운영되어 오지 못 했을 것이다. 이제 30주년이 가까워지고 있다.

 

다시 말해 어느 정도 실패 확률이 낮을만하다고 생각해서 명성각으로 향했다. 가게 앞으로 3~5대정도 주차가 가능하다.

 

명성각-메뉴판
명성각-메뉴판

메뉴는 있을만한 것은 다 있는 흔한 중국집이다. 다른 곳들과는 다르다면 녹차 쌀을 이용한 면을 사용한다.

 

짬뽕도 먹고 싶었는데 맵찔이라서 살짝 맵다는 말에 바로 짬뽕 생각은 접었다. 나는 <탕수육+전복짜장1인 21,000>으로 주문했다.

 

명성각-전복짜장
전복짜장

전복짜장

일반 짜장과 다른 점은 전복과 각종 해물들이 들어갔다는 점인 것 같다.

 

면은 녹차 맛이 나는 건 아니고 색깔에 영향을 주는 정도인 것 같고 쌀로 된 면이라서 확실히 밀가루 면이랑은 차이는 있는 것 같다. 나는 그냥 "와 여기 녹차 쌀면이라서 맛있는데?"라기보다는 "아 면이 녹색이네? 아 쌀로 된 면이구나~"정도로 별생각 없이 먹었다.

 

전체적으로 무난하게 나쁘지 않았다. 전복과 각종 해물이 들어간 짜장면이다.

 

명성각-탕수육
탕수육

탕수육

참고로 찍먹파다 같은 편이니까 오해하지 말자! 그냥 나올 때부터 부먹이었을 뿐이었다.

 

탕수육이 맛있다는 중국집들만 다녀서 그런지 살짝 아쉬운 감도 있었지만 무난하게 나쁘지 않은 탕수육이다.

 

 

<총 평>

중국집이 급 땡겨서 가까운 곳으로 찾아간 명성각..!
갑자기 먹고 싶은 만큼 기대감이 컸을까..? 살짝 아쉬웠다..

마두동 동네 사람은 아니라서 일부러 찾아가서 먹지는 않을 것 같다.
반응형